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사진으로 사람찾기, 사진으로 물건찾기

by 기드리다 2021. 3. 18.

가끔씩 연예인 얼굴을 아는데 사람이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또한 사진이라는 이미지로 인터넷에 어딘가에 저장되어 있는 얼굴을 찾고 싶을 때가 있죠?

 

 

저 또한 그럴 때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사진으로 물건찾기도 손쉽게 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합니다.

 

구글렌즈

 

저 또한 그럴 때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사진으로 물건찾기도 손쉽게 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합니다.

 

사진으로 사람찾기

구글렌즈

 

어플리케이션 구글렌즈

사진으로 이미지 검색하는 기능은 사실 네이버나 다음에서도 제공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경험 상 글로벌 기업인 구글에서 만든 어플리케이션 구글 렌즈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게 더 정확하고 빨라서 추천합니다.

 

 

세계적인 구글의 검색 알고리즘은 네이버나 다음보다 한수 위입니다.

구글 렌즈 앱을 설치하면 매우 편합니다. 바로 아래 사진과 같이 사진 촬영 프로그램 사용하는 것처럼 찍기만 하면 됩니다.

 

구글렌즈

 

파란색 초점이 맞춰줘 있고 뭔가 읽는 듯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촬영 버튼을 누르면 바로 사진으로 사람찾기가 완성됩니다. 가수 백지영이네요.

 

구글렌즈

 

 

바로 유사한 이미지까지 검색돼버리네요.

 

앞으로 어디까지 발전할지 모르겠네요. 중국에서는 벌써 CCTV 안면인식으로 인한 내부통제가 진행되고 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이번에는 다른 남자 연예인을 사진으로 사람찾기 해보겠습니다.

 

구글렌즈

 

컴퓨터 화면을 검색하는데도 전혀 무리가 없네요. 

 

구글렌즈

바로 송중기입니다. 이혼의 아픔을 딛고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이 좋습니다.

 

구글렌즈

 

관련 기사까지 검색이 되네요. 갑자기 제 얼굴도 검색하면 어떨까 의문이 생기네요.

 

구글렌즈

 

송혜교 씨도 찍어봅니다.

 

구글렌즈

 

송혜교 씨는 이름이 바로 안 뜨고 관련 사진이 바로 검색되네요.

 

사진으로 물건찾기

사진으로 물건찾기도 가능합니다. 그럴 때도 구글 렌즈는 유감없이 막강한 힘을 발휘합니다.

 

뭔가 집에 굴러 다니는 물건이라던지 카페에서 이쁜 인테리어 소품을 발견할 때 정말 좋습니다.

 

구글렌즈

 

'셔터 터튼을 탭 하며 검색'을 진행합니다.

 

구글렌즈

 

바로 상세한 제품 정보를 알 수 있네요. 굳이 제품명을 치는 것보다 더 빠른 방법입니다.

 

구글렌즈

 

의상이라던지 다른 소품에도 충분히 적용해 볼 수 있겠죠?

 

구글렌즈

 

사진으로 번역하기

또 다른 혜자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구글 렌즈 설치를 통해 사진으로 바로 외국어 번역을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 구글 번역기 정말 좋은 거 아시죠? 사진 기능으로 갖다 대기만 하면 번역이 완료됩니다.

 

지금은 못 가지만 해외여행 갈 때 진짜 많이 쓸 거 같아요. 영어뿐만 아니라 일본어, 독일어, 중국어 모두 되니까요.

 

구글렌즈

 

요즘 번역기 너무 좋아서 해외여행도 전혀 무리가 없네요. 빨리 해외여행 갈 날이 오길 바랍니다.

 

구글렌즈

 

여기까지 사진으로 사람찾기, 사진으로 물건찾기 주제로 어플리케이션 구글 렌즈를 소개했습니다.

 

한번 사용해보면 정말 자주 쓰는 구글 렌즈 어플이니 꼭 사용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