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김어준 고향, 학력, 결혼, 부인, 키 프로필 정리

by 기드리다 2021. 4. 21.

서울시장에 국민의힘 오세훈 시장이 당선되면서 교통방송인 TBS의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계속 유지될 수 있는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김어준의 회당 출연료가 200만 원으로 알려짐에 따라 고액 출연료가 아니냐는 보수 언론의 집중 공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김어준 고향, 학력, 결혼, 부인, 키 프로필을 정리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좌파 언론인이라 할 수 있는 김어준은 자신의 출연료 논란에 대하여 '김어준의 뉴스공장'으로 벌어들이는 돈이 TBS라디오 전체와 TV 전체 제작비를 합친 금액 정도가 된다며 자본논리로는 문제가 없다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습니다.

 

김어준-사진-썸네일
김어준

 

김어준 업적

김어준 업적을 간단히 살펴보면 그는 인터넷 미디어 딴지일보 창립자입니다. 이 언론은 기존에 언론이 잘 다루지 않았던 이슈들과 우파들의 문제를 심층 분석하면서 유명해졌습니다. 이후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로 대중적인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2011년 이 '나는 꼼수다'에 이어 2016년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으로 복귀하여 지상파 언론인으로서 영향력을 갖게 되면서 시사저널 '누가 한국을 움직이는가'의 2017년 영향력 있는 언론인에서 1위 손석희 사장을 다음으로 2위에 오르게 되며 대표적인 좌파 언론인이 되었습니다.

 

김어준 고향

  • 1968년으로 52살인 그는 경상남도 진해시 출생입니다. 
  • 본관도 김해 김씨입니다.

 

김어준-학창시절-배낭여행
김어준 1991년 배낭여행 도중

 

김어준 학력

  • 김어준은 유년기 10년을 미국에서 보내고 한국에서 중학교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 윤중중학교 졸업
  • 문일고등학교 졸업
  • 홍익대학교 서울캠퍼스 (전기제어공학 학사)

 

김어준 어머니는 유치원 교사임에도 매우 방임스러운 분위기의 가정환경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실례로 고등학교 때 흡연 문제로 집에서 담배를 피울 것인지 아니면 밖에서만 피울 것인지에 대한 문제로 어머니와 설전을 벌였다가 집에서 피우겠다는 고집에 어머니에게 뺨을 맞았다고 하네요.

 

유년기 10년을 미국에서 돌아온 중학교에서 전교 1등을 했다고 합니다. 키도 180cm에 가까이 성장한 김어준은 학내에서 꽤 인기 있는 학생이었다고 하네요.

 

 

김어준 키

김어준 키는 178cm~179cm로 알려져 있으며 몸무게는 100kg로 나가는 거구입니다.

 

김어준 결혼, 부인

김어준은 결혼했다가 이혼하여 전 부인과 자식에 대한 정보는 현재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딴지일보가 흥행하면서 지나치게 사업을 확장함에 따라 사업이 어려워져 돈이 되는 물건은 다 팔아하는 상황이 왔다고 합니다. 아마 전처와의 이혼은 이러한 환경이 기반이 된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두 분 사이에 자식은 없다고 합니다.

 

김어준-안정옥
김어준-안정옥

 

2011년 10월 28일 '네 멋대로 해라', '아일랜드'의 작가인 동갑내기 안정옥 씨와 열애설을 터진 적이 있습니다. 이혼 후에 2004년 김어준이 DJ를 하였던 CBS 라디오 '조공 비행' 안정옥 작가가 출연하면서 만나게 되었고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김어준 고향, 학력, 결혼, 부인, 키 프로필 정리하였습니다. 우리 몸의 왼손과 오른손은 항상 같이 있어야겠죠? 보수와 진보라는 보이지 않은 체계 속에서 양립하여 건강한 사회가 되길 바랍니다.

 

1. 이재명 형수 욕 사실일까? 음주운전까지

 

이재명 형수 욕 사실일까? 음주운전까지

2022년 3월 제20대 대선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여당 야당의 대선후보가 확정되면서 대선후보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중에 이재명 형수 욕이 사실인지 어떠한 바탕이 있었는지

lucidfalling.tistory.com

2. 윤석열 고향, 집안, 윤석열 부인 자식

 

윤석열 고향, 집안, 윤석열 부인 자식

공직에서 자유로워진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과연 다음 대선주자로 도전할 수 있을까요? 미리 윤석열 전 총장의 고향과 집안 그리고 관련 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윤석열은 원래 적폐 청산

lucidfalling.tistory.com

3. 고민정 남편 조기영, 나이, 직업, 학교, 결혼

 

고민정 남편 조기영, 나이, 직업, 학교, 결혼

KBS 아나운서 출신으로 청와대 대변인 이후 서울 광진 을의 21대 더불어민주당 초선 국회의원을 하고 있는 고민정 의원의 남편 조기영 씨의 나이, 직업, 학교, 결혼 스토리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

lucidfalling.tistory.com

4. 이준석 아버지 이수월, 고향, 학력, 나이 프로필 정리

 

이준석 아버지 이수월, 고향, 학력, 나이 프로필 정리

젊은 30대의 나이의 이준석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활발하고 거침없이 SNS에 자신의 생각을 밝혀 여러모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준석 아버지 이수월을 비롯하여 그의 학력,

lucidfalli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