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을 위한 2차 버팀목자금 플러스가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지급되고 있습니다. 1차 신속 지급에서 제외된 소상공인들을 위해 세부적으로 사업체를 지정하여 반기별로 비교하여 선정되었는데요. 그래도 사각지대가 발생하여 버팀목자금 플러스 이의신청 기간과 콜센터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차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3월 29일 시작되었습니다. 250만 명의 신속한 지급을 위해 코로나19 피해를 입으신 소상공인 분들 일부가 누락되어 이번에 2차 버팀목자금 플러스가 지급된 것인데요. 아래와 같이 세부 대상을 지정하여 50만 정도의 대상자가 추가되었습니다.
4월 19일 오전 6시에 문자를 발송했다고 하는데 문자를 못 받으신 경우가 있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2차 버팀목자금 플러스 선정 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차 버팀목자금 플러스 추가 대상자 선정 기준
1. 구체적으로 반기별 비교를 통한 매출 감소 사업체
2019년도에 비해 1만 원이라도 매출이 늘었다 할지라도 지원금을 못 받는 경우가 발생하여 상반기와 하반기로 비교하여 대상자를 선정한 것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선정되었지만 2019년 하반기에 개업한 사업자의 경우 2020년 상반기에 매출이 상승했다면 대상자 선정이 되지 못하는 사각지대가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개업 후 6개월은 매출이 증가하는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2.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개업한 사업체
3. 매출 10억원 초과 경영위기업종, 집합금지·영업제한 이행 사업체
버팀목자금 플러스 이의신청 기간
버팀목자금 플러스 이의신청 기간은 아래 정부 보도자료에 따르면 2021년 5월 하순 경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세부적인 날짜는 5월 중 별도 안내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준이 되는 매출액에 대하여 이의 신청할 때에 증거 자료는 국세청에 신고하신 매출액으로 한다고 합니다. 실제 세무서에 신고된 기준으로 한다는 것이겠죠.
정부에서 1차 때와 마찬가지로 신속한 지원금 집행을 위해 2차도 일부 누락되신 분이 발생할 수 있으니 확인하시어 이의 신청하셔야겠습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 콜센터 전화번호
그래도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콜센터에 전화하시는 것도 빠른 방법입니다. '버팀목자금플러스114.kr"에서 채팅상담으로 온라인 문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버팀목자금 플러스 이의신청 기간과 콜센터 전화번호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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