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제대로 알고 하자!

by 기드리다 2020. 10. 16.

 

보이스트롯에 출연하는 뮤지컬 배우 박세욱 씨가 덴마크 다이어트로 짧은 시간에 5kg 감량하였다고 방송에서 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전효성, 신동 씨도 사용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하여 궁금증이 생겨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란?

"왕립 덴마크 병원 다이어트", "왕립 덴마크 병원 다이어트", "코펜하겐 다이어트"라고도 알려진 13일 다이어트는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최신 유행 다이어트입니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는 짧은 시간에 상당한 양의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2주 이내에 신체의 신진대사를 변화시킨다고 말합니다. 또한 다이어트가 끝난 후에도 신진대사 변화가 오래 지속되어 향후 체중감량이 더 쉬워진다고 합니다.

 

13일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표(최대 10kg까지)를 유지하면 확실히 체중이 감소할 수 있지만 마법의 음식 조합 때문은 아닙니다. 절제된 칼로리 제한의 결과이기 때문에 체중 감소와 더불어 체내의 신진대사를 활성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13일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13일 다이어트 계획은 2주 미만으로 지속되지만 매우 엄격하고 따르기가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식단은 프로그램 기간 동안 무엇을 먹을지 정확히 설명합니다. 13일 식단의 정확한 세부사항은 추천하는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실제 구할 수 있는 식품 및 환경에 따라 변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은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에서 기본적으로 준수하여야 하는 몇 가지 제한사항입니다.

1. 껌  
2. 술 
3. 식용유 
4. 샐러드드레싱
5. 설탕과 꿀 같은 감미료
6. 다이어트 계획에 포함되지 않은 식품


또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소금을 사용하지 않아야 하지만 일부 특별한 상황에 있는 사람의 경우 소금과 후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3일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계획

1일 차

아침: 블랙커피(항상 설탕과 우유를 사용하지 않음)
점심: 삶은 달걀 2개와 익힌 시금치(음식에 양이 명시되지 않은 경우 원하는 만큼 드실 수 있음)
저녁: 살코기 구운 스테이크


2일 차

아침: 버터를 바른 통밀빵을 곁들인 블랙커피
점심: 햄(200g)
석식: 구운 살코기 스테이크, 그린 샐러드(상추와 오이만 포함)및 양질의 신선한 과일

 

3일 차

조식: 블랙커피와 버터 통밀빵
점심: 삶은 달걀 2개, 토마토 샐러드, 녹두
저녁: 햄과 그린 샐러드 1조각(오이와 양상추만)


4일 차

조식: 블랙커피와 버터 통밀빵
점심: 익힌 당근 또는 생당근, 치즈 포함
저녁: 과일 샐러드(원하는 모든 과일)및 천연(플레인) 요구르트

 

5일 차

아침: 당근(익힌 것 또는 날것)과 레몬과 블랙커피
점심: 흰살생선 구이와 생토마토
저녁: 구운스테이크&그린샐러드


6일 차

조식: 블랙커피와 버터 통밀빵
점심: 닭고기 200g
저녁: 삶은 달걀 2개와 당근

 

7일 차

조식: 레몬티
점심: 구운스테이크&과일
저녁: 무엇이든!! (이 목록에 없더라도)

 

8일 차

아침식사: 원하는 만큼의 설탕을 넣은 블랙커피
점심: 삶은 달걀 2개, 익힌 시금치
저녁: 구운 스테이크 200g

 

9일 차

조식: 블랙커피와 버터 통밀빵
점심: 구운 스테이크와 그린 샐러드
저녁: 햄 200g

 

10일 차

조식: 블랙커피와 버터 통밀빵
점심: 삶은 달걀 2개, 토마토 샐러드, 녹두
저녁: 햄과 그린 샐러드(오이와 양상추만)

 

11일 차

조식: 블랙커피와 버터 통밀빵
점심: 익힌 당근 또는 생당근, 치즈 포함
저녁: 과일 샐러드와 천연 요구르트

 

12일 및 13일

조식: 블랙커피와 버터 통밀빵
점심: 토마토와 구운 닭고기
저녁: 삶은 달걀 2개와 당근

 

 

 

13일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은 건강한가요?

이 절제된 다이어트 방법과 관련되어 미리 알아야 할 필수 상식이 있습니다.

 

첫째, 단기간에 엄청난 체중감소는 불합리하고 지속 불가능해 보입니다. 일주일에 얼마나 안전하게 체중감량을 목표로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일반적인 권장사항은 0.5kg ~ 1kg입니다. 이보다 더 많으면 지방뿐만 아니라 근육도 잃게 되고 나중에 체중이 회복될 가능성(요요현상)이 높아집니다(그 자체로 심각한 건강문제를 일으킬 수 있음).

 

둘째, 식단에 나열된 음식은 극도로 제한적이므로 신체가 제대로 기능하는데 필요한 모든 종류의 비타민과 영양소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일부 다이어트 버전은 보충제나 종합 비타민을 권장하여 이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비타민 알약이 건강한 식습관의 모든 이점과 영양소를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권장하지도 않습니다). 따라서 기존 방식을 더 좋아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체중감량을 위해 운동만이 살길이라고 주장합니다.

 

식이요법이 때때로 '왕립 덴마크 병원 다이어트"와 같은 이름을 주장하지만, 이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이 어디서 왔는지, 누가 개발했는지에 대한 확실한 출처는 없습니다. (확실히 어떤 병원에서도 개발되지 않았음). 이것은 다이어트 성공의 100% 보장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영양, 체중감소 및 건강한 생활에 대한 진정한 이해를 가진 누군가가 설계한 것은 맞습니다.

 


마지막으로, 13일 덴마트 다이어트 식단표와 같이 지나치게 엄격한 식단은 따르기가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향한 올바른 길일 수 있으나 지속 가능하지 않다면 의지가 없겠죠. 항상 잘못하는 것은 우리 인간이며 최고의 식단은 전혀 잘못이 없습니다. 오히려 좋은 식단은 현실적이고 장기적인 방향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 결과 우리는 매일 더 건강하게 살 수 있게 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가 정답일까요?

13일 다이어트는 기술적으로 효과가 있지만 지속되는 13일 동안만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속하지 않는다면 결국 감량한 모든 체중을 되찾을 겁니다.

식이요법이 신진대사를 촉진한다고 주장하지만 영양학자들은 신진대사를 늦출 가능성이 훨씬 더 높다는데 의견을 모읍니다. (심각한 칼로리 제한으로 인한). 즉, 식사를 시작하면 식이요법이 끝난 후에 몸이 더 나빠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이유로 극도의 13일 식단은 절대 권장하지 않습니다. 나중에 체중을 늘리기 위해 13일 동안 자신을 고문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식이요법은 적절한 영양이 체내에 부족하고 몸에 혼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신경질적으로 변할 수 있고 변덕스럽게 될 수 있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과 같은 유행하는 식단에 의존하는 대신 다음과 같은 기본적인 건강생활 습관이 몸에 배어 있어야 합니다.

활동 수준을 높여야 합니다.
일주일에 3~6일 운동(심장운동과 근력운동 모두)을 생활화
물을 많이 마신다.
야채를 많이 먹는다. 
식사를 거르지 않는다. 
▶가공식품의 양을 줄인다.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법을 배운다.
지루함으로 식사하지 않는다.
▶나의 섭취량을 확인한다.
가끔씩 자유롭게 식사한다. 
일상에서 운동용 자전거를 활용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