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와인 따개없이 와인 따는법 7가지

by 기드리다 2021. 2. 12.

 

특별한 날을 위해 와인을 준비했는데 와인 따개(소믈리에 나이프)가 없을 때 무척 난처하시죠.

실제로 저도 어제 집에 있는 줄 알았는데 와인 따개가 없어 직접 시도해봤습니다.

 

그 밖에 해외에서 추천하는 와인 따개없이 와인 따는법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와인따개없이

 

와인 따개없이 와인 따는법 7가지

1. 나사 (길수록 좋음), 드라이버 및 망치 사용

2. 나무 숟가락 또는 비슷한 크기의 뭉툭한 물체로 코르크를 밀어 넣습니다

3. 펌핑

4. 키 또는 톱니 모양 칼로 비틀어서 오픈

5. 병을 수건으로 감싸고 벽을 사용하여 긁어냅니다.

6. 신발로 때리기

7. 열을 가하여 코르크를 빼냅니다.

 

저는 이중에서 1번 나사와 드라이버, 뺀치(뺀찌)를 이용했습니다.

 

와인따개없이2

 

포인트는 나사를 박아서 2-3cm 남겨두고 뺀치(뺀찌)와 같은 것으로 잡아서 완력으로 빼내는 것입니다.

 

와인따개없이3

 

송곳으로 꼽아서 힘으로 밀어 올려도 되겠죠? 반대로 코르크를 와인 아래로 떨어 뜨릴 수도 있겠습니다.

 

와인따개없이4
와인따개없이5
와인따개없이6
와인따개없이7

 

와인 따개없이 와인 따는법 주의사항

물론 모든 지 용도에 맞는 도구가 있어야 문제가 발생하지 않겠죠?

아래 소개하는 내용들 모두 편법으로 100% 완전한 방법이 아니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편법은 와인을 못 먹게 만들거나 와인 병을 망가 뜨릴 수 있습니다.

즉, 코르크를 부수고 와인에 흘리거나, 와인 병을 깨뜨 리거나, 최악의 시나리오에서 와인 병을 완전히 못 먹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와인병이 마음을 아프게 할 희귀하고 값 비싼 와인이 있다면 코르크 마개를 마실 때까지 기다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1. 나사 (길수록 좋음), 드라이버 및 망치 사용

이것은 아마도 이 목록에서 가장 안전한 방법 중 하나 일 수 있지만 쉽게 피로를 줄 수 있으므로 약간의 탄력성과 힘이 필요합니다.

 

와인따개없이9

 

나사, 가급적 긴 나사를 가져다가 스크루 드라이버로 나사가 약 1 인치(2-3cm) 정도 남을 때까지 코르크에 끼웁니다. 그런 다음 망치의 뒷면을 잡고 나사 아래에 잠그고 코르크를 빼냅니다. 

 

코르크를 힘으로 뺴내므로 완력이 필요하게 됩니다.

 

2. 나무 숟가락 또는 비슷한 크기의 뭉툭한 물체 사용

이 방법 또한 다른 방법과 비교하여 사용하기에 매우 안전한 방법이지만 단점이 있습니다.

병을 열려면 나무 숟가락의 손잡이 나 비슷한 것을 잡고 코르크를 와인 병에 밀어 넣으십시오.

 

안타깝게도 한 번 밀어 넣은 후 병에서 코르크를 제거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게 됩니다. 또한 와인 한 병이 오래되면 코르크가 부서져서 일단 밀어 넣어서 와인에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확실히 짜증이 납니다.

 

와인따개없이10

 

당신은 친구와 함께 있고 병 전체를 마실 계획이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와인을 남는다면 디켄터나 다른 여분의 병에 넣어 보관할 수 있습니다.

 

3. 펌핑 

간단한 방법으로 내부의 압력을 채워서 코르크를 밀어 올리는 것입니다.

 

와인따개없이11

 

바늘이 부착 된 자전거펌프를 사용하여 코르크를 통과하여 바늘이 코르크와 와인 사이의 공기에 도달할 때까지 끝까지 관통합니다. 그런 다음 공기를 병에 펌핑합니다. 펌핑 할 때 코르크는 공기압에서 천천히 병 밖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와인따개없이12

 

4. 키 또는 톱니 모양 칼로 비틀어냅니다.

이 옵션은 나사와 망치를 사용하여 코르크를 잡아당기는 첫 번째 옵션과 매우 유사합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열쇠, 톱니 모양의 칼 또는 유사하게 작동하는 것을 사용합니다. 항목을 45도 각도로 코르크에 넣고 항목의 상단을 원으로 움직여서 본질적으로 코르크를 천천히 비틀어 빼냅니다.

 

와인따개없이13

 

몇 번 돌리면 코르크가 나옵니다. 코르크에 넣지 않으면 코르크가 무너질 수 있으므로 정말 골치 아픈 일이 될 수 있으므로 꼭 코르크에 물건을 넣으야 합니다. 이 경우 항상 옵션 2의 방법으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인따개없이14

 

5. 병을 수건으로 감싸고 벽을 사용하여 긁어냅니다.

이 방법은 앞선 방법보다 위험한 방법입니다. (비추천)

 

앞의 두 가지 옵션에는 하나 이상의 도구가 필요했지만 다른 기타 도구가 부족한 경우가 옵션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와인 병의 바닥을 두꺼운 타월로 감싸거나 안전을 위해 두 개를 감싼 다음 반복적으로 벽에 두드리면 됩니다.

 

자, 이렇게 하면 병이 깨질 수 있으므로 최후의 수단으로 생각하세요. 코르크를 벽에 처음 쳤을 때 병에서 코르크를 꺼내지 않을 것이므로, 힘을 최대한 사용하지 말고 벽에 여러 번 부딪히면서 천천히 코르크를 빼내는 것이 좋습니다.

 

6. 신발로 때리기

이것은 5번 타월 플레이와 비슷한 옵션이지만 약간 덜 뭉툭합니다. 비슷하게 와인 병의 바닥을 타월로 감쌉니다. 하지만 벽에 부딪히지 않고 앉은 상태에서 다리 사이에 거꾸로 놓고 신발로 때립니다.

 

와인따개없이15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지만 5번보다 안전한 옵션입니다. 코르크가 끝까지 나오기 전에 중지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약간 엉망이 될 것입니다. (얼룩 발생)

 

7. 열을 가하여 코르크를 빼냅니다.

이 방법은 마지막 방법이지만 실제로 와인 따개없이 와인 따는법입니다. 토치가 있다면 코르크 바로 아래 와인 병 부분에 열을 가할 수 있습니다.;열로 인해 코르크가 위로 올라가 결국 병 밖으로 나옵니다.

 

와인따개없이16

 

그러나 병이 차갑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급격한 온도 변화로 폭발할 수 있습니다. 추우면 잠시 동안 미지근한 환경에서 병을 둘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와인 따개없이 와인 따는법 7가지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꼭 성공하셔서 맛있는 와인 드시면서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