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Trio 와인(트리오 와인) 레세르바 까베르네 소비뇽

by 기드리다 2021. 2. 12.

 

만원 중반대 가격으로 가성비 끝판왕의 칠레 와인인 Trio 와인(트리오 와인) 소개합니다.

 

또한 로버트 파커가 극찬한 라이프 스타일 와인이기도 합니다.

 

트리오와인

 

생산지역

생산지역은 칠레의 마이포 밸리(Maipo Valley)로 칠레에서 가장 중요한 와인 생산지 중 하나입니다. 수도 인 산티아고 바로 남쪽에 위치한 마이 포 밸리는이 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와인의 고향입니다.

 

지역 칠레 > 센트럴 밸리 > 마이포 밸리
포도품종 1. 까베르네 소비뇽 (Cabernet Sauvignon) 88%

2. 까베르네 프랑 (Cabernet Franc) 7%

3. 시라 (Syrah) 5%
알코올 / 용량 14.5% / 750ml
시음적정온도 15-18℃
테이스팅 노트 강렬하며 생동감 있는 레드 컬러로 스파이시한 향신료와 허브, 체리와 블루베리 등의 달콤한 과일향과 함께 스모키한 담뱃잎의 향을 느낄 수 있다. 입안을 가득 채우는 파워풀한 구조감과 함께 달콤한 검은 과일 향과 스파이시한 향신료의 향이 마지막까지 인상적인 긴 여운을 남기는 와인이다.
당도
바디감

 

트리오와인2

 

와인 가격

현재 마트에서 16,800원에 판매 중입니다. 

 

트리오와인3

 

포도 품종

가장 유명한 적포도주 품종 중의 하나인 까베르네 소비뇽이 88%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랑스 보르도에서 시작된 이 품종은 전 세계적으로 거의 모든 와인 재배 국가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많은 일류의 새로운 와인 지역(나파 밸리, 쿠 나와라, 마이 포 밸리)에서의 주요 포도 품종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어느 곳에서 재배되던지 까베르네 소비뇽은 항상 짙은 색, 좋은 탄닌 구조, 적당한 산도, 블랙 커런트, 토마토 잎, 어두운 향신료, 삼나무 등의 몇 가지 공통된 특성을 보여줍니다.

 

트리오와인4

 

음식 제안

쇠고기와 같은 고기류에 잘 어울리는 와인입니다.

 

 

백화점 와인, 마트 와인, 편의점 와인 판매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가장 접하기 쉬운 와인입니다.

 

그리고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가 90+점이라는 높은 점수와 함께 극찬한 와인이며 켄터에서는 5 스타 포인트와 함께’ 베스트 밸류(Best Value)’ 와인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제품 설명

요리, 음악, 여유를 즐길 줄 아는 당신을 위한 가성비 갑! 와인 추천! 라이프스타일 와인이다.

'셋'이라는 뜻의 트리오는 콘차이토로의 예술적인 와인 메이킹을 보여주기 위해 탄생한 와인으로 '3가지 품종의 완벽한 조화' 보여준다. 특히 클림트 스타일로 재구성된 트리오의 레이블은 트렌디한 느낌을 주어 쉽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 와인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완벽한 와인은 음식과의 페어링을 즐겁고 특별한 순간으로 만들어 주어 요리 와인이라는 애칭도 가지고 있다.

 

트리오와인5

 

와이너리

1883년 설립된 콘차이토로는 남미의 대표 와이너리로 현재 전 세계 147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세계 시장을 선두 하는 와이너리이다. 1997년 프랑스 특급 와인의 자존심인 샤또 무똥 로쉴드의 바롱 필립 가문과 조인트 벤처로 알마비바를 출시하여 칠레 울트라 프리미엄 와인의 장을 연 콘차이토로는 10,800헥타르가 넘는 빈야드를 칠레뿐 아니라 미국, 아르헨티나 등 다양한 지역에 소유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또한 세계적인 전문지 <드링크 비즈니스>에서 2011년부터 2013년까지 3년 연속 ‘세계 최고의 존경받는 와인 브랜드’로 선정되었으며, 2015년에는 최고의 와이너리에 등극하였다. 콘차이토로의 아이콘 와인인 돈 멜초는 세계적인 권위의 와인 전문지 <와인 스펙테이터> 100대 와인에 총 8번 선정되어 칠레 와인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으며, 플래그십 와인 까르민 데 페우모는 칠레 와인 중 로버트 파커 최고 점수 97점을 받은 와인이다.

이렇듯 콘차이토로는 최고급 와인부터 트리오, 프론테라 같은 합리적인 가격대의 와인까지 전 세계 와인 애호가들의 많은 사랑과 지지를 받고 있는 와이너리로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여기까지 Trio 와인(트리오 와인) 레세르바 까베르네 소비뇽 와인을 소개했습니다. 

 

참조 사이트 : 금양인터내셔널

 

댓글